1.1. 파이썬 클래스란 무엇입니까?
Python 클래스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입니다. 클래스를 사용하면 구조화되고 재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객체의 데이터 및 동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맥락에서 "객체"와 "인스턴스"라는 용어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두 용어 모두 클래스의 특정 항목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두 용어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객체: 객체는 데이터(속성)와 데이터에서 작동하는 함수(메서드)를 모두 포함하는 특정 데이터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클래스 또는 기타 데이터 구조에서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 인스턴스는 특히 클래스의 발생을 나타냅니다.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되면(즉, 객체가 클래스에서 생성됨) 그 결과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합니다. 각 인스턴스에는 고유한 특성 집합이 있으며 해당 메서드를 독립적으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객체와 인스턴스는 모두 클래스의 특정 발생을 참조하지만 "객체"라는 용어는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포함하는 보다 일반적인 용어인 반면 "인스턴스"는 특히 클래스에서 생성된 객체를 나타냅니다.
1.2. Python 클래스 사용의 이점
Python 클래스는 캡슐화, 상속 및 다형성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보다 유지 관리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하며 조직화된 코드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2.1. 파이썬 클래스 만들기
Python 클래스를 만들려면 "class" 키워드 뒤에 클래스 이름과 콜론을 사용하십시오. 클래스 내에서 특성과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2.2. Python 클래스 인스턴스화
클래스의 객체(인스턴스)를 만들려면 클래스 이름 뒤에 괄호를 붙여 호출합니다.
2.3. 클래스 속성 및 메서드 액세스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 및 메서드에 액세스 합니다.
3.1. 구문 차이
Python에서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를 사용하여 생성되는 반면 C는 "struct"를 사용하여 구조를 생성합니다. Python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반면 C는 수동 구현이 필요합니다.
3.2. 메모리 관리
Python은 가비지 수집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메모리를 관리하는 반면 C는 수동 메모리 할당 및 할당 해제가 필요합니다.
3.3. 객체 지향 기능
Python은 상속 및 다형성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므로 복잡한 객체 계층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C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으며 수동 구현이 필요합니다.
4.1 Python 클래스 예제
4.2 C 구조체 예제
5.1. 클래스 정의
"class" 키워드 다음에 클래스 이름과 콜론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5.2. 속성 추가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될 때 호출되는 "init" 메서드를 사용하여 클래스에 특성(변수)을 추가합니다. "self" 키워드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대한 참조입니다.
5.3. 메서드 추가
클래스에 메서드(함수)를 추가합니다. 일반 함수와 유사하게 정의되지만 첫 번째 매개변수로 "self"를 포함해야 합니다.
5.4. 클래스 인스턴스화
클래스 이름 다음에 괄호를 호출하고 필요한 인수를 전달하여 클래스의 인스턴스(객체)를 만듭니다.
5.5. 액세스 속성 및 메서드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 및 메서드에 액세스 합니다.
Python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여 객체를 만들고 관리하는 직관적이고 강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C와 비교하여 Python은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구문, 자동 메모리 관리, 상속 및 다형성에 대한 기본 제공 지원을 제공합니다. Python 클래스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단계별 가이드를 따르면 프로젝트를 위해 유지 관리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하며 조직화된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Python import (0) | 2023.05.23 |
---|---|
Python 함수 (0) | 2023.04.29 |
Python 연산자들 (0) | 2023.04.20 |
Python 제어문 (0) | 2023.04.12 |
Python 문자열 (0) | 2023.04.09 |